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코드 카림 리뷰

by 배우자알자공부하자 2021. 8. 30.
반응형

코드 카림 리뷰 CODE: KAR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상영작 액션, 이탈리아 '코드 카림' CODE: KARIM 리뷰입니다.
개봉 2021.08.26 102분
감독 페드리코 알로토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코드 카림 줄거리

“내 삶을 되찾을 겁니다”
국가로부터 은밀한 지령을 받고 임무를 수행하던 첩보 요원 ‘카림’.
그동안 겪었던 끔찍한 기억을 뒤로하고 자신의 인생을 되찾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이탈리아 최대의 테러 조직을 소탕하는 마지막 임무에서 예상치 못한 함정에 빠지게 되고,
자신의 목숨마저 위협받는 상황에 놓이고 마는데…

 


코드 카림 제작 노트

국가로부터 비밀 지령을 받고 수행하는 첩보 요원 카림(모하메드 조우아오위). 지난 작전의 기억들이 파도처럼 밀려와 그를 덮치고 불안하게 만든다.
그럴수록 그는 자신을 다잡기 위해 물건을 가지런히 놓는 등 강박 증세를 보인다. 그는 자신의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향한다. 그의 임무는 하산(파비오 풀코)이 보스로 있는 이탈리아 최대 범죄 조직을 소탕하는 것. 카림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조직원으로 잠입한다.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카림의 불안감은 극에 달하고, 다른 조직원들은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코드 카림>은 첩보 요원 카림이 이탈리아 최대 범죄 조직에 잠입하여 조직을 소탕하는 과정을 그린 첩보 액션 영화다. 영화는 첩보 액션 장르를 다루긴 하지만 주인공의 불안한 심리를 다루는 데 방점을 두고 있는 듯하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앓고 있는 주인공 카림의 불안한 심리 상태를 그의 마비된 손을 통해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이를 표현하는 배우 모하메드 조우아오위의 몸짓과 표정은 극에 무게감을 더한다.
'파수꾼' 10주년, 이제훈과 박정민의 종횡무진 영화 토크! '사냥의 시간'을 거쳐 '밀수' '언프레임드'에 이르기까지 벌써 파수꾼이 개봉한지 10주년이나 흘렀네요. 그동안 나누지 못한 이제훈과 박정민의 파수꾼 뒷 이야기! 종횡무진 영화토크! 시작합니다~
하지만 액션 장르의 쾌감을 얻기에는 모자란 연출 때문에 영화의 전체적인 균형미는 다소 떨어진다. 대부분의 액션 신이 총격전과 폭파 신이며 타격감을 주는 격투 신은 별로 없다. 하지만 후반부의 대규모 테러 신에서 공을 들인 교차편집을 선보인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영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숲의 비명 사라진 사람들 리뷰  (0) 2021.09.01
올리버 색스 그의 생애 리뷰  (0) 2021.08.31
자마 리뷰 Zama  (0) 2021.08.29
귀문 리뷰  (0) 2021.08.28
페이트 그랜드 오더 극장판 리뷰  (0) 2021.08.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