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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제작

영화 제작 공부하고 알아보기

by 배우자알자공부하자 2021.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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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제작 공부하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프랑스 영화 제작 역사 시작
- 영화를 만드는 첫 단계는 항상 주제에 있습니다. 
1891 년에 원시 영화에서 이 주제는 종종 영화의 제목이 되어 몇 마디로 요약되었습니다 (첫 번째 영화의 길이는 1 분도 되지 않았습니다). 장편 영화는 당시 알 수 없는 개념이었기 때문에 지금은 단편 영화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었다. 
이것은 미국 발명가이자 산업 가인 Thomas Edison에 의한 영화, 왜곡된 영어 단어 (얇은 층, 베일, 필름을 의미함)이거나 Louis Lumière가 이야기한 샷이라고 부르는 애니메이션 사진 또는 Georges Méliès가 그의 이름을 붙인 그림과 음악을 붙인 환상이었습니다. 따라서 영화의 첫 번째 영화는 간단한 제목으로 결정되었습니다.
Dickson Greeting, Edison의 오른팔이자 영화의 첫 번째 감독 인 William Kennedy Laurie Dickson이 연설 한 의식 인사말 그리고 키 네토 그래프 카메라는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1892 년 Émile Reynaud는 만화를 발명했고 그의 프로젝션은 1 분 이상 지속되었으며 1894 년에는 최대 5 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영화를 빛나는 무언극이라고 불렀습니다. 첫 번째 제목은 Pauvre Pierrot이고 주제는 Arlequin과 Pierrot의 사랑스러운 경쟁이며 Colombine은 Arlequin을 선택합니다. 
기민한 사업가 루미 에르 (Louis Lumière)는 1895 년 리옹 (Lyon)에 있는 가족 공장의 출구를 촬영했습니다.
조르주 멜리에스 (Georges Méliès)는 1896 년 처음으로 대중의 성공을 거둔 Lumière 영화의 주제를 맡았습니다. 
Lumière 견해의 성공은 처음에는 엄청나 다가 점차 약화됩니다. 루이의 사진작가로서의 재능에도 불구하고 리옹 출신의 두 산업 가는 극작의 기본 규칙을 무시하고 그들이 더 이상 호기심이 아니라 인기 있는 광경이 되는 것을 위해 잘려나 가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첫 상영 후 8 년 만에 영화 제작을 그만두었습니다. 
하지만 Thomas Edison은 멈추지 않습니다. 제작은 항상 영화 당 하나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계속됩니다. 빠르게 구식이 된 연극 스타일의 Georges Méliès는 많은 우여곡절이 있는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영화 제작자의 새로운 세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의 영국 친구인 George Albert Smith와 James Williamson은 1900 년대 초 어드벤처 영화인 Chase Films (추리 영화)를 발명하고 영화에 특정 언어의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1908년 DW Griffith는 영화에 문학의 활용으로 언어를 풍부하게 합니다.

영화 제작 준비
-메인 스태프(main staff)의 결정 : 촬영 감독, 미술 감독, 조명 주임, 녹음 주임, 음악가를 가리키며, 여기에 제1조감독과 제작 주임이 참가한다. 이 제작 주임은 작업의 진행계로서, 프로듀서와 합의하여 제작 스케줄표를 작성하고 전원이 스케줄대로 움직여 제작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감시한다.
-시나리오의 배부 : 메인 스태프에 대하여서지만, 이 결정과 가능하기까지에는 회사의 수뇌부와 프로듀서와의 검토가 있고 몇 번의 개작이 되풀이된다. 예를 들면 제작 일수와 제작비를 고려하여 세트가 삭제되고, 로케이션 촬영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다.
-스태프 회의(staff discussion) : 서로 간의 의견의 차이를 해소하고 작품의 목적에 전원의 의견이 일치되기까지의 토의를 말한다
-배역 회의 : 각자가 의견을 발표하여 사정(즉 제작 여건)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적역의 인선을 한다.
-전 스태프 편성 : 메인 스태프에 따른 조수나 타 부문에서 미결정 부문을 결정한다.
-카메라 테스트(camera test) : 사용할 카메라의 성능을 검사한다.
-영화 미술에 관한 회의 : 작품의 목적을 이해한 담당자(아트 디렉터)가 세트, 기타의 기본적 이미지를 구상한다.
-배역 결정 : 출연 배우를 전원 확정한다.
-시나리오에 대한 회의 : 주요 부문의 담당자들이 열석 하여 시나리오를 읽은 감독으로부터 연출 의도의 대요를 듣는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회의 직후에 행해지는 회합으로서, 감독으로부터는 작품의 목적, 톤(tone) 등의 예술적 효과에 관한 주문이 나오고, 한편 프로듀서로부터는 작품의 격, 제작 일정의 예상 등 실무적 제안이 있고, 이에 대하여 스태프 측에서의 희망과 요구도 나온다. 그리고 그에 따라 제작 주임은 경리부와 연락하면서 프로듀서가 지시한 총예산에 맞추어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각 부문과 예산을 절충한다.
-로케이션 헌팅(location hunting) : 얘기의 배경 또는 무대가 되는 옥외 실경의 선택으로, 미리 후보 지역을 답사한다. 주로 감독과 카메라맨이 가지만 특별한 경우에는 미술 감독도 동행한다.
-의상, 소도구의 조사 : 감독과 미술부가 연출 플랜과 합치되고 있는가 어떤가를 조사한다.
-영화미술 결정 : 세트를 비롯하여 작품의 총디자인을 마무리짓는 것이다.
-예산 재검토 : 당초 견적의 개산을 수정하여 정확한 액수를 산출한다.
*각 부문의 준비
-감독의 촬영 콘티 작성, 미술부의 세트 고안, 촬영자의 카메라 준비, 조명부, 녹음부의 기재 정비, 선전 스틸(steel)의 작성, 촬영 개시의 대기, 크랭크 인(촬영 개시) : 감독은 각 신(scene)의 쇼트(shot)가 변하는 것과 같이 연출 플랜을 이야기의 진행순서에 따라 상세하고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이와 병행하여 가능하다면 화면 구도, 인물의 사이즈, 카메라 각도 등이 관계자에게도 이해될 수 있도록 스케치해 둔다. 전자를 콘티, 후자를 그림 콘티라 하고, 이것은 촬영 현장에서 중요한 설계도가 된다. 녹음부가 준비하는 것은 동시 녹음(synchronized system)이 가능한 경우이고, 후시 녹음(after recording)을 하는 경우에는 그 준비는 촬영이 끝난 다음에 하게 된다.

 

영화 제작 촬영
촬영 중 중요한 것은 예술면은 감독의 콘티에 따르고 사무적으로는 제작 스케줄표에 의하여 진행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천후 관계나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예정이 어긋날 때도 있다. 촬영은 작품의 구성(plot)의 진행순서에 따라 행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마지막 장면에서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때는 콘티가 유일한 길잡이가 된다. 배우의 연기는 콘티에 있는 각 쇼트(shot)의 촬영 전에 감독의 지도로 행해진다. 그리곤 감독은 자기 이미지와 일치할 때까지 배우에게 요구하고 수정시킨다.

 

영화 제작 편집
모든 촬영이 완료되면 크랭크 업(crank up)하여 현상된 영화를 연결하여 편집(editing)에 들어간다. 보통은 편집자(editor)가 있어서 감독의 의도를 좇아 편집한다. 이리하여 촬영된 필름을 한 편의 영화로 편집한 것을 올 러시(all rush)라 하고, 네가(陰畵, negative) 정리를 함과 병행하여, 음악, 의음의 녹음을 한 사운드 필름(sound film)과 동조시킴으로써 비로소 작품이 탄생하게 된다. 이 밖의 각종 예술 효과적 작업은 감독을 중심으로 전원이 일체가 되어 수행한다.

 

영화 제작 배급
원래 배급이란 제작, 완성된 작품을 사거나 또는 위탁을 받아서 흥행사에게 빌려주고 돈을 받는 일을 말한다. 하지만 이것은 영화가 기업화되고 영화 산업이 정상적인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처럼 흥행사가 제작에 참가하는 것이 일반화된 나라에서는 배급의 과정은 이미 존재하지 않는다. 외국 영화가 모국으로 배급될 경우, 완성 작품이 수입되면 바로 번역에 들어간다. 음(sound)과 대사는 그대로 번역된 자막으로 변하여, 화면의 한 모퉁이에 삽입된 슈퍼 임포즈판(super impose版)으로 할 것인지, 번역된 언어의 해설을 붙인 해설판으로 할 것인지, 또는 음과 대사를 성우를 동원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대부분의 영화가 슈퍼 임포즈판으로 취해지며, 해설판은 다큐멘터리 영화 등에 해당된다. 성우를 필요로 하는 것은 대부분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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